본문 바로가기
게임 개발 일지/내일배움캠프 TIL

Item 로직 초안

by 빛하_ 2024. 1. 4.

 

 

Team Project #4
2D - Top Down + 멀티 협동 탈출 게임 

 

게임에 다양성을 추가해주는 아이템을 맡았다.

 

[기초 로직]

Items

- EquipItems

- UsableItems

 

EquipItems

- WeaponItem

IWeapons (인터페이스) : name, damage, attackrange, attackspeed

 

enum WeaponItems

- Pistol (기본 무기)

- Rifle (원거리, 공격력 증가, 공격속도 증가)

- Bow (원거리, 공격력 증가, 공격속도 감소)

- Scythe (근거리, 공격력 증가, 공격속도 감소)

- Hammer (근거리, 공격력 증가, 공격속도 감소)

 

enum UsableItems

- Healpack (체력 회복)

- Grenade (범위 공격)

- Dash (플레이어의 위치를 전방으로 10 이동)

- Puppet (도발 - 적이 아이템을 4초간 공격)

- Goldenkey (잠긴 문을 열 수 있음)

 


 

- 필요 기능

(1) 맵에 아이템 랜덤 배치

 

(2) 몬스터를 죽이면 아이템이 랜덤 확률로 등장

 

(3) 플레이어가 아이템(보급상자)에 닿으면 즉시 습득된다.

 - UsableItems의 경우 습득하면 기존 아이템을 떨어뜨린다.

 

(4) EquipItems : 아이템 자동 장착

 - 장착 후 30초 간 아이템 사용 가능

 

(5) UsableItems : 아이템 자동 보관

 - 60초 간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destroy

 

 

프로젝트에 Player의 key input과 맵 로직이 추가되면 해당 값을 받아와서 아이템 로직도 수정해야겠다. 

 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