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심화_개인 과제>
게임 UI 제작에 앞서 게임 UI에 대한 공부를 선행했다.
게임 UI의 특징
(1) 몰입성을 위한 밝고 강렬한 색상, 고해상도 이미지, 크고 굵은 폰트 사용
(2) 유저가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를 요약해 제공
(3) 게임이 플레이되는 화면 중앙에 집중하도록 최대한 단순하게 디자인
게임 UI 제작 시 주의사항
(1) UI가 게임 진행을 해쳐서는 안 됨.
(2) 처음 접하는 사람도 이해하기 쉽도록 단순한 구조를 가져야 함.
(3) 중요한 것은 강조하고 불필요한 내용은 삭제함.
(4) 화면 크기에 맞게 출력되는지 확인 해야함. (잘리거나 비뚤어지지 않았는지)
Unity 엔진에서 Canvas 의 이해
Canvas 의 Render Mode 가 Screen Space 라면, Rect Transform 을 변경할 수 없다.
Render Mode 가 World Space 라면 변경할 수 있다.
Screen Space의 캔버스 크기는 현재 디스플레이의 해상도와 같다.
1. Render Mode_Screen Space 의 종류
(1) Overlay
화면에 덮어씌우는 느낌. 캔버스는 항상 맨 위에 그려진다.
(2) Camera
카메라와 캔버스 사이의 거리를 세팅할 수 있다. 이 때 카메라와 캔버스 사이에 object를 배치할 수 있다.
2. UI Scale Mode
(1) Constant Pixel
동일한 픽셀 크기 유지 = 스크린 해상도가 커지면 UI 요소는 작아진다. 해상도 대응이 어려움.
(2) Scale with Screen Size
화면 해상도에 따른 대응이 유연하다. reference를 설정하고 이에 맞춰 커지고 작아질 수 있음.
(3) Constant Physical
해상도와 관계 없이 동일한 물리적 크기를 유지
Happy Holiday!
2023년 5일 남았다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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