알고리즘 코드카타
C# 에서 Substring() 메소드를 사용해 문자열 반환하기
1. Substring(n) : 문자열에서 인덱스 시작 위치(n)부터 끝까지의 문자열을 반환. (n) 이전의 문자열은 삭제됨.
2. Substring(n, m) : 문자열에서 인덱스 시작 위치(n)부터 길이(m)만큼의 문자열을 반환.
// Programmers. 핸드폰 번호 가리기
// 프로그래머스 모바일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고지서를 보낼 때 고객들의 전화번호의 일부를 가립니다.
// 전화번호가 문자열 phone_number로 주어졌을 때,
// 전화번호의 뒷 4자리를 제외한 나머지 숫자를 전부* 으로 가린 문자열을 리턴하는 함수, solution을 완성해주세요.
internal class _027_HidePhoneNums
{
public string solution(string phone_number)
{
int length = phone_number.Length;
string remains = new string('*', length - 4) + phone_number.Substring(length - 4);
return remains;
}
}
Substring(length - 4); 는 해당 문자열의 뒤 4자리를 남기고 앞자리의 모든 문자를 없애준다.
Unity 게임개발 숙련주차 학습내용
1.
update 와 fixed update는 서로 다르기 때문에
fixed update에서 deltatime을 사용하고 싶다면 fixedDeltatime 을 사용해야 한다.
2.
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script (monobehaviour를 상속받고 있는 경우) 의 component들은 behaviour를 상속받고 있다.
그래서 특정 개체를 삭제하는 방법으로
void OnDeath()
{
_rigidbody.velocity = Vector3.zero;
foreach (Behaviour component in transform.GetComponentsInChildren<Behaviour>())
{
component.enabled = false;
}
Destroy(gameObject, 2f);
}
이렇게 Behaviour를 불러와서 component를 켜고 끄는 방식을 사용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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